

서울시 해외 마케팅 Streaming Seoul 2009 with Samsung VLUU 트래져 헌터데이 진행 |
 |
다양한 방법으로 서울시를 해외에 널리 홍보하고 있는 서울시해외마케팅TFT는, “Streaming Seoul 2009 with Samsung VLUU” Treasure Hunter Day(http://me2day.net/me2/channel/hunter2009)를 협력사인 Cosmic StatioN & Associates와 함께 진행하였다.
서울의 숨겨진 명소를 24시간 안에 시민들이 발굴해낸다는 의미로 ‘트레저헌터데이’라고 명명된 이번 행사는 서울의 다양한 모습을 시민들이 직접 찾아내 온라인을 통해 해외에 홍보하는 이색적인 방법으로 진행되었다. 12월 19일 10시 발대식을 기점으로 13시간에 걸친 보물찾기에 들어갔으며 100명의 트레저헌터에게 삼성블루 ST1000을 제공, 이를 이용해 정해진 미션장소에서 1인 100장의 사진과 10개의 동영상을 촬영하여 구글맵에 업데이트하도록 하여 전세계인과 공유할 서울의 온라인지도를 만들었다. 문화, 종교, 교육, 놀거리, 먹을거리, 잘거리 등 6가지 테마의 미션을 서울시 25개 구 전역으로 흩어져 담아내도록 하였으며 미션내용에는 겨울연가, 아이리스 등 유명 드라마 촬영지에서부터 홍대 앞 유명클럽, 찜질방과 사우나 비교, 외국인이 가장 많이 찾는 호텔, 지하철 1~9호선 내 관광명소 따라잡기 등 외국인들의 호기심과 궁금증을 해결해 줄 수 있는 참신한 아이템들이 주를 이루고 있다. 또한 대중교통 이용법, 서울 중심가에서 외곽으로 이동하는 법, 다양한 시설 이용법 등은 모두 고화질 동영상으로 촬영하여 관광가이드 역할을 톡톡히 해낼 것으로 기대된다.
서울시 관계자는 “서울시 해외 마케팅이 기존의 방식과 달리 자발적인 시민의 참여로 이루어져 의미 있는 행사가 될 것”이라며 “이번 행사가 해외에 서울을 알리고, 온라인에서 서울을 검색하는 많은 외국인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
 |
고재필 / 광고영상 사업본부 |
 | |
 |
KIA타이거즈 야구단 웹사이트 개편사업 수주 |
 |
고객의 입장에서 컨설팅을 수행하고 그에 따른 최적의 결과물을 만드는 e-비즈니스 사업본부가 KIA타이거즈 야구단㈜(www.tigers.co.kr)의 웹사이트 개편 사업을 수주했다.
KIA타이거즈는 국내 8개 구단 가운데 2009년 V10을 이룩한 최초의 구단으로 올해에도 우승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웹사이트의 대대적인 개편을 단행하게 되었다. 이에 엘에이치는 국내 최고 구단에 걸맞는 사이트 디자인과 함께 다른 구단과 차별화 된 정보제공 방식 및 서비스 전략을 제시하여 사업자로 선정되었다. | |
이번 사업을 통해 새롭게 개편될 웹사이트는 KIA타이거즈의 팬들이 주 타깃이 되며 ‘야구장의 감동을 전달하는 웹사이트’라는 콘셉 아래, 재미 · 흥미 요소와 커뮤니티 · 고급정보 등을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팬들의 참여도를 증대시키고 회원종류별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여 야구장과 웹사이트의 연계 콘텐츠를 대폭 보강, 팬들이 만들어가는 야구 포털사이트로 거듭날 예정이다. 리뉴얼 된 웹사이트는 운영그룹에서 계속하여 운영을 맡아 2010년 새로운 시즌에 맞춰 적극적인 온라인 마케팅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엘에이치는 두산 베어스의 리뉴얼 작업과 4년간의 부분 리뉴얼 · 유지보수의 노하우와 한화 이글스의 리뉴얼 작업 등 풍부한 프로야구단 웹사이트의 경험을 토대로 KIA타이거즈에 컨설팅을 준비하고 있다. 이로써, 엘에이치는 국내 프로야구단 8개 구단 가운데 3개 구단의 웹사이트를 구축하는 국내 유일의 에이전시가 되었다. |
 |
김동균 / e-비즈니스 사업본부 |
 | |
 |
TBS교통방송 웹사이트 운영사업 수주 |
|
TBS교통방송은 2010년 청취자, 시청자들과 함께 호흡하고 소통할 수 있는 통로로 온라인을 적극 활용하여 신규 채널 개설과 다양한 방송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에 엘에이치는 TBS교통방송의 계획을 충실하게 수행할 수 있는 방안 제시와 함께 다양한 운영사업 경험과 체계적인 업무 시스템을 높이 평가 받아 본 사업의 파트너로 선정되었다.
2010년 1월부터 시작되는 이번 사업은 웹사이트 콘텐츠 관리를 위한 전반적인 디자인 작업은 물론 웹서버 관리와 운영에 필요한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업무가 포함되어 있다.
오는 1월 2일로 창단 5주년을 맞는 엘에이치 e-비즈니스 사업본부 운영그룹은 그동안 진행한 80여 개의 운영사업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웹사이트 운영은 물론 TBS교통방송이 지향하는 온라인 서비스 전략을 충실히 실행할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도 함께 전개할 예정이다. |
 |
정혁수 / e-비즈니스 사업본부 |
 | |
 |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 iRA 변형 메카닉 캐릭터 제작 |
|
광고 · 브로슈어 · 도록 · 포스터 제작, 각종 프로모션 진행 등에서 한 발 앞선 감각을 자랑하는 광고영상 사업본부가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www.canon-bs.co.kr)의 새로운 디지털 복합기 브랜드인 'imageRUNNER ADVANCE(이하 iR ADV)' 론칭에 맞춰, 전면에 부각 되고 있는 변형 메카닉 iR ADV의 디자인 전 과정과 3D메카닉 캐릭터 제작을 완료하였다.
‘iR ADV’ 제품시리즈는 변화하고 있는 오피스 환경에 맞도록 개발된 차세대 복합기로, 기본 기능의 향상과 함께 미래 IT 환경과의 강력한 연계와 다양한 시스템과의 연동을 통해 사용자의 요구에 대응할 수 있도록 새롭게 제작되었다. 사용자 입장에서 가장 편리한 제품을 목표로 지난 40년간 캐논이 쌓아 온 기술 노하우를 집약한 제품으로, “문서작업 과정에서 일어날 수 있는 경영과제나 업무과제를 보다 높은 수준으로 해결해 오피스 경쟁력을 높이게 될 것"이며, "이번 출시를 시작으로 흑백 복합기, 전문가급 컬러복합기 등을 선보여 라인업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 측은 밝혔다.
엘에이치가 개발한 변형 메카닉 iR ADV는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의 새로운 브랜드로서 온 · 오프라인의 각종 광고에 활용되고 있으며, 엘에이치는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 사이트의 운영 · 유지보수 외에 이벤트 진행, 제품 브로슈어 제작 등을 수행하고 있다.
|
 |
박홍규 / 광고영상 사업본부 |
 | |
 |

 |
[파나소닉코리아] AVCCAM 홍보&체험단 모집
응모대상 파나소닉 AVCCAM(AG-HMC150 & AG-HMC40)에 관심을 가지고 계신 모든 분
응모기간 2009년 10월 22일 ~ 2010년 01월 21일까지 (3개월간)
상품 1등> 풀HD 디지털 캠코더 (HDC-TM200) 2등> 하이엔드 디지털 카메라 (DMC-FZ35) 3등> 디지털 카메라 (DMC-FX580) |
 |
[엘리트학생복] 엘리트 300무료문자
참여방법 Step 01> SMS 발송 프로그램 다운로드 Step 02> 사용자 이용약관 동의 Step 03> 프로그램 설치 Step 04> 회원가입 및 로그인 Step 05> SMS 프로그램 실행
 |

 |
 |
지난 달 16일 ㈜비상교육에서 엘에이치 정철웅 대표이사의 ‘온라인 마케팅’ 특강이 있었다. 비상교육의 대표이사를 비롯한 임직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 시간 반 가량 특강이 이루어졌다. 비상교육은 자율학습서 '완자' 및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기반으로 한 국내 최대 종합교육 기업이다.
특강은 온라인 마케팅의 역사와 종류에 대한 개략 설명과 함께 현재 온라인상에서 비상교육의 위치와 향후 전략에 대한 세부 사항으로 진행되었다. 강의 내용으로는 배너, 키워드, 바이럴, 블로그, 커뮤니티 마케팅에 대한 정의와 이에 따른 사례 중심으로 설명 되었으며, 동종업계 경쟁업체들과의 비교를 통해 비상교육의 현 위치와 앞으로의 방향에 대한 제시가 이루어졌다. 1시간 반 가량의 강의 후, 질의응답시간에는 특강열기에 비례하여 많은 질문이 쏟아짐으로써 온라인마케팅에 대한 높은 관심을 확인 할 수 있는 자리였다.
정철웅 대표이사는 이화여자대학교, 한신대학교, 경인여자대학 외 다수의 대학과 기업체를 대상으로 IMC마케팅, 이미지메이킹, 대중커뮤니케이션, 인터넷비즈니스총론 등에 대한 특강을 진행한 적이 있으며, 현재 호원대학교 방송연예학부 전임교수 및 학과장으로 재직 중이다. |
 |
|
|
|